LOGO

ENG KOR

Press Release

2024-04-12 View 120

[Press release] 한국-영국 공동으로 「AI 서울 정상회의」 개최(kor)



한국-영국 공동으로 「AI 서울 정상회의」 개최

 

- 안전한 AI를 통해 혁신적이고 포용적인 미래로 -





우리 정부는 영국 정부와 공동으로 오는 5월 21일(화)부터 22일(수)까지 2일간 「인공지능(이하 AI) 서울 정상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AI 서울 정상회의」는 작년 11월 영국 블레츨리 파크에서 개최된 「AI 안전성 정상회의*」의 후속 회의입니다.

 

* 작년 참석국가/기구 : 한국, G7(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호주, 싱가폴, EU, UN

 

작년 회의에서는 각국 정상들이 AI의 위험성에 초점을 두고 AI 안전성 강화방안을 논의했다면, 이번 회의에서는 AI의 안전성을 강화하면서도 혁신을 촉진하고 포용과 상생을 도모하는 AI 발전방안을 포괄적으로 논의할 예정입니다.

 

첫날인 5월 21일(화) 저녁에는 정상회의가 화상으로 개최됩니다. 각국 정상들은 AI의 안전성 보장, 혁신 촉진, 포용적 미래 견인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둘째 날인 5월 22일(수)에는 장관급 회의가 개최됩니다. 참석 장관들은 전일 정상회의 논의 내용에 기초해 각국의 AI 안전 역량 강화 방안, 지속 가능한 AI 발전 방안 등 보다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한편, 우리 정부는 이번 정상회의를 계기로 5월 22일(수) 각국 고위급 인사, 주요 업계 및 학계 인사들을 초청하여 「AI 글로벌 포럼」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는 윤석열 대통령이 작년 9월 UN 총회 기조연설에서 포럼 개최를 제안한 데 따른 것입니다. 정부는 「AI 글로벌 포럼」이 우리 정부가 주관하는 AI 정상회의와 더불어 향후 새로운 AI 글로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Direct link to the original article
https://www.president.go.kr/newsroom/press/MermElex